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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 혁신하는 리더가 되겠습니다.

철도차량 정밀안전진단 및 잔존수명 평가

최첨단 기술이 망라된 EMU는 잔존수명 평가 및 수명 연장을 통해 50년 이상 운영 할 수 있습니다.

소재 기술을 비롯한 제작 및 제어 기술까지 첨단화 되어 있을 뿐 아니라 인프라 또한 최적화된 현재의
환경에서 생산된 EMU를 50년도 쓰지 않고 폐차하는 것은 자원과 세금을 낭비하는 일입니다.

대상 차량 선정
설계
  • 차체(3D)

  • 대차(3D)

해석
  • 차체

  • 차체

  • 대차

  • 대차

상태평가
  • 치수측정

  • 외관검사

안전성 평가
  • 결함검사(ND)

  • 부식검사

  • 전기특성검사

  • 전기특성검사

Strain gauge 부착 및 하중 적재
  • strain gauge 부착

  • 하중 적재

평균응력 및 동응력 측정

평균응력 및 동응력 측정

성능평가
  • 역행시험

  • 제동시험

  • 승차감시험

  • 진동시험

잔존수명 평가 및 보고서 작성

수명 연장 사업은 최고의 기술진과 풍부한 경험 그리고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.

수명 연장 Solution 제안
  • 균열부위 직접 용접

  • 취약부위 Bracket 보강 용접

  • 문제 발생 부위 보강 용접

  • 문제 발생 범위 보강 용접

  • Cross Beam 추가 보강 용접

  • Slide sill 추가 보강 용접

잔존수명 평가 및 수명 연장 사업은 기준과 절차 수립이 선행되어야 합니다.

정밀 안전진단 체계 수립
  1. 정밀안전진단 상세계획서 작성
  2. 정밀안전진단 대상 차량 선정
  3. 설계(3D), 모델링 및 해석
  4. 상태 평가 (외관, 치수) 안전성 평가 (결함 부식 및 전기특성 검사)
  5. Strain gauge 부착 및 하중 탑재
  6. 평균응력 측정, 실동응력 측정 및 성능 평가 (역행, 제동, 진동 및 승차감 시험)
  7. 정밀안전진단 보고서 및 잔존수명 평가
  8. 잔존수명 연장 방안 제안
  9. 정밀안전진단 평가 체계 수립 및 종합보고서 제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