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술을 혁신하는 리더가 되겠습니다.
철도차량 정밀안전진단 및 잔존수명 평가
최첨단 기술이 망라된 EMU는 잔존수명 평가 및 수명 연장을 통해 50년 이상 운영 할 수 있습니다.
소재 기술을 비롯한 제작 및 제어 기술까지 첨단화 되어 있을 뿐 아니라 인프라 또한 최적화된 현재의
환경에서 생산된 EMU를 50년도 쓰지 않고 폐차하는 것은 자원과 세금을 낭비하는 일입니다.
- 대상 차량 선정
- 설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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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체(3D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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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차(3D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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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해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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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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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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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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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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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상태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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치수측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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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관검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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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안전성 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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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함검사(ND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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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식검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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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기특성검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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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기특성검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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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train gauge 부착 및 하중 적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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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rain gauge 부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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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중 적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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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평균응력 및 동응력 측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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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균응력 및 동응력 측정
- 성능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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역행시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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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동시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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승차감시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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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동시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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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잔존수명 평가 및 보고서 작성
수명 연장 사업은 최고의 기술진과 풍부한 경험 그리고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.
- 수명 연장 Solution 제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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균열부위 직접 용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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취약부위 Bracket 보강 용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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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발생 부위 보강 용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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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발생 범위 보강 용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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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ross Beam 추가 보강 용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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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lide sill 추가 보강 용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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잔존수명 평가 및 수명 연장 사업은 기준과 절차 수립이 선행되어야 합니다.
- 정밀 안전진단 체계 수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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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정밀안전진단 상세계획서 작성
- 정밀안전진단 대상 차량 선정
- 설계(3D), 모델링 및 해석
- 상태 평가 (외관, 치수) 안전성 평가 (결함 부식 및 전기특성 검사)
- Strain gauge 부착 및 하중 탑재
- 평균응력 측정, 실동응력 측정 및 성능 평가 (역행, 제동, 진동 및 승차감 시험)
- 정밀안전진단 보고서 및 잔존수명 평가
- 잔존수명 연장 방안 제안
- 정밀안전진단 평가 체계 수립 및 종합보고서 제출